가맹 문의1644
-8906

스마트 계산기 자주 묻는 질문 전국 가맹점 찾기 상담/신청
위로

전체

[리모델링 노하우] 호텔 외관이 만드는 경제적 가치는?

2019.02.19

[호텔 / 모텔 리모델링] 

호텔 외관이 만드는 경제적 가치는?

 

벌써 신학기인 3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숙박업 분들이 비수기를 앞두고
시설 리모델링을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
가정의 달인 5월 이전 오픈을 위해서는 
공사 준비를 서두르셔야겠습니다.

야놀자는 숙박 사업에 필요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정기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리모델링을 고민하시는 점주님들을 위해
'리모델링, 가장 똑독하게 돈 쓰는 법'이라는 주제로
설명회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외관, 객실, 공용부 공사 비용 배분의 황금 비율과 
고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도출한 
'돈이 벌리는 요소에 돈 쓰는 법'을 공개할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야놀자 숙박사업 설명회 신청(클릭)<<

 

본 포스팅에서는 설명회에서 공개될 내용 중

외관 투자의 필요성과 근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점주님들 중에는 이왕 하는 공사니까

객실, 욕실, 복도, 가전, 가구, 서비스 시설 등등... 

모든 세세한 부분까지 전부 손보려고 

비용을 잘게 나눠서 시공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맞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이런 방식의 지출은 '선택과 집중'의 관점에서 

이는 효과가 매우 떨어지는 방법입니다.

예산을 작게 쪼개서 쓰다 보면

정작 공사가 끝나고 나서 

돈 쓴 티가 나지 않기 때문이죠.

 


 

 

고객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려면

과감하게 비용을 써서 포인트를 주는 부분이 필요한데,

그러기 위해선 포기할 부분과 강조할 부분을

철저하게 계산하여 비용을 지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호텔에서 강한 첫인상을 남길 수 있는 

부분은 어디일까요?

상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호텔의 첫인상은 대부분 외관에서 결정됩니다. 

 

  

 

 

호텔 외관은 이용객뿐만 아니라 

지나가던 행인까지도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 자체로 거대한 옥외 광고판이라고도 볼 수 있죠.

아무래도 눈에 띄는 건물에는 

시선이 한번이라도 더 갈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워크인 고객뿐만아니라 예약 고객 들에게도

외관의 모습은 중요합니다.

연출된 객실사진에 익숙해진 많은 고객들이

이제는 외관 사진까지 확인해서 호텔의 

시설 수준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호텔 외관의 경우 실내 공간에 비해 

사진을 통한 과장이 어렵기에 더욱 신뢰하는 것이죠. 

 

 

그럼 실제 외관 시공 사례를 확인해볼까요?

 

 

영상 속의 호텔은 부산의 넘버25 센텀점으로

파사드(건물의 겉면) 노출이 많이 되는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외관의 투자 비중이 높았던 사례입니다.

 

보시다시피 넘버 25 가맹점이 되기 전에는 

전형적인 노후 모텔의 외관을 하고있었는데요.

리모델링 후에는 통해 주변 거리의 

분위기까지 바꾸는 멋진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그밖에 사례도 사진으로 확인해보시죠.

 

   
 

    위에 소개된 호텔 외관은 모두

야놀자의 신규 브랜드 호텔(브라운 도트, 넘버25, 하운드)

고객들에게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사실 호텔 외관은 고객이 이용하는데 

기능적으로는 쓸모가 없는 부분입니다.

조금 심하게 말하면 껍데기에 불과하죠.

하지만 사람들은 특정한 장소를 생각할 때 

건물의 외관을 가장 먼저 떠올립니다.

 

 

WNH 브랜드들이 부산/경남지역에서 

급부상한 이유 중 하나도 이처럼 

외관이 갖는 상징성을 잘 활용했기 때문인데요.

 

 

 

 

 

현재 부산/경남에만 60여 개 이상의

WNH 브랜드 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멋진 외관과 브랜드가 상권 곳곳에 노출되면서

가맹점들이 서로 시너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수치화하기는 어렵지만 이를 통한 

브랜드 홍보효과는 매월 수억원에 

달한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호텔 리모델링 시 

외관 투자가 중요한 이유를 말씀드렸는데요.

리모델링을 진행할 때는 반드시 상권의 특성과 

고객 성향을 고려하여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분석과 

비용 배분에 대한 계획 없이 특정 부분에만 집중한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번 야놀자 사업설명회에서는 

말씀드린 외관 리모델링 에 대한 정보 외에도 

다양한 사례와 근거를 통한

최적의 호텔 리모델링 전략을 소개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참석 부탁드리겠습니다.

(설명회는 신청 순으로 선착순 마감되오니 빠른 신청 바랍니다.)

 

 


>>야놀자 숙박사업 설명회 신청(클릭)<<